2013년 7월 20일 토요일

남들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세요

* 이 글은 제가 오늘의 유머 에서 단 댓글을 긁어온 것입니다. ㅎㅎ




남들이 뭐라하던 간에 그것들을 왜 신경쓰지요? 그게 문제입니다.

남들의 시선이 문제가 아니라 그들의 시선을 과대해석해서 스스로를 옭아매는 자신의 부족함을 탓하십시오.

한 예로 세상 어디를 가도, 외모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 우리는 70%의 정보를 시각에서 얻기 때문이죠.

외모에 중요성에 대한 논의를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말콤 글레드웰의 'Blink'를 읽으세요.

그리고 본능입니다. 외모를 보는 것은... 그렇다면 한 걸음 더 나아가서 그 본능을 이용하세요. 피해자로만 남지마시구요.

세상은 그대로 있습니다.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세상이 변하기를 바라는 것은 망상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세상에 대한 '반응'을 바꾸십시오. 가령, 이렇게요. "외모를 그렇게 중요하게 본다고? 그럼 내가 개쩌는 미모를 가꿔주마- 지금 나 개무시하던 개놈들 나중에 나한테 사겨달라고 안달하게 만들어주마." 그리고 피눈물나는 노력이 동반되어야 겠지요.  

수동적인 반응보다는 능동적인 반응을 선택하셔서 공격적으로 인생을 개척해나가세요.

여기서 핵심은 하나 입니다.

"세상에 대한 '반응'을 '선택'할 수 있음은 행복이다. " 

능동적인 반응을 선택하셔서 부디 행복한 인생에 안착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

* 콜로세움은 익명보다는 공개적으로 열어야 한다고 봅니다. 환영합니다 공개토론 ㅎㅎ

 Posted by www.fb.com/Flow.M.Le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덧글은 블로거에게 미칠듯한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