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7일 토요일

최강의 생각정리 도구 Workflowy




여기저기서 많이들 추천하시는 제품이고, 사용법과 사용예가 너무나도 많이 나와 있기에 Workflowy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사용예를 약간 번역하고 마무리 해볼까 합니다.ㅎ



Workflowy 사용예 ( 출저 : workflowy homepage ) 


Jira 로 유명한 Atlassian 의 CEO 도 Workflowy 를 쓴다고 하네요. 오우!

Hatching Twitter 의 저자인 Nick Bilton 은 집필을 위한 자료조사에 Workflowy 를 썼네요! Evernote 도 함께 썼겠죠 ㅎㅎ

NYT 의 기술캄럼니스트인 Farhad Manjoo 도 역시나! 자료조사 및 문단구조 구축에 Workflowy 사용했고, 개인적으로도 씀.

Medium ( 한국의 브런치의 원조 ), Twitter, Blogger( 구글이 인수한 블로그폼- 한 때, Wordpress 와 경쟁구도 였지만, 구글이 인수해서 망해버린 케이스 ㅋㅋ ) 의 창업자인 Ev Williams 도 Workflowy를 사용한다네요. '내가 이때까지 썼던 어떤 앱도나 내 두뇌의 모양(사실, 사고의 흐름이나 방식 정도로 의역하는게 맞을듯 )과 맞다' 라고 하네요. 저도 Xmind 같은 mindmaping tool 보다 Workflowy 가 저에게 더 맞습니다. ㅎㅎ 

Workflowy 사내에서도 프로젝트와 관련된 대부분의 일들을 Workflowy 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제품계획, 버그트레킹, 소프트웨어 구현, 미팅노트 등에도 쓴다고 하네요. 호오 ㅋㅋ 

Slack!!!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어마무시한 앱이죠. 국내에는 Slack 을 따라한 Jandi 라는 앱이 있습니다. 창업팀이 Slack의 첫버전을 만들 때, Workflowy 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호오 


Workflowy 뿐만 아니라, Slack, Jira 등의 제품도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Workflowy 는 기본적으로 250 라인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어느 정도 쓰다보면 부족하게 되죠.ㅠ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설치하시면 기본 250 라인이던게 500 라인으로 두 배 커집니다. 

저 또한 250 라인을 추가로 받구요. +_+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다 하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ㅎ/ 

문의 주세요! 



*5년 전에 작성한 이 글 하나 때문에 저는 무료로 19,250 라인을 쓰고 있습니다. 헉ㅋㅋㅋ


무료로 20,000 줄을 달성하고 싶어서 죽을 것 같아요..
제발 3분 빠르게 모십니다.
밥사줄테니 하앍하앍
ㅋㅋㅋ







댓글 8개:

  1. 답글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이민우 대표 존잘에 컨설팅 엄청 잘함. ㅎㄷㄷ ::::

    답글삭제
    답글
    1. 덕분에 20,000줄 달성했습니다. 감사감사 ღ'ᴗ'ღ

      삭제

덧글은 블로거에게 미칠듯한 힘이 됩니다 :)